(본 포스팅은 Windows 7 64비트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 Windows XP에서는 다를 수 있습니다.)
MS Word를 설치하고 나면 종료할 때 마다 '기본 서식 파일 Normal.dotm이(가) 변경되었습니다. 변경 사항을 저장하시겠습니까?'라는 메시지가 뜰 때가 있습니다. 종료도 잘 안되고 짜증나죠.
제 생각이지만 문제는 오피스를 종료할때 마다 Normal.dotm이 변경되서 자동으로 저장되어야 하는데, Program Files에 있는 Microsoft Office 폴더의 권한이 없어 저장을 못 할때 발생 하는 것 같습니다.
해결방법은 Microsoft Office 폴더의 관리자 권한만 얻으면 해결됩니다.
Step 1. 먼저 아래 레지스트리 파일을 받아 실행하여 레지스트리에 등록해줍니다.
출처: http://www.parkoz.com/zboard/view.php?id=my_tips&no=13552 |
Step 2. C드라이브의 Program Files (x64) 폴더로 갑니다. (32비트는 Program Files)
Step 3. Microsoft Office폴더에 오른쪽 클릭을 한 후, "모든 권한 부여"를 선택합니다.
Step 4. 해결.
다른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저 같은 경우 전부 되지 않았었습니다. 그래서 이것 저것 해보다가 여기까지 왔네요.
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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